본문 바로가기
돈만들러

내돈내산 돈 버리고 깨닳은 부자되는 소비 철학

by 한갑부 2024. 10. 16.

많은 사람들이 묶음 할인에 혹하여 불필요한 물건들을 사곤 한다. 하지만 현명한 소비 철학을 따른다면, 비싸도 필요한 물건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이득이다. 미래에 쓸 물건을 미리 살 필요는 없다. 미래에는 더 좋은 제품이 더 저렴하게 나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필요한 물건만 구입하라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미리 비싸게 사는 실수는 피해야 한다. “나중에 필요할지도 몰라”라는 생각에 쌓아두는 물건은 결국 손해로 이어진다. 진짜 필요한 순간에 더 싸고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음을 기억하라.

 

품질이 보장되는 제품을 선택하라

어중간한 상품보다는 대기업 제품이나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 드라이버 같은 공구하나를 사도 제대로 사라. 나사 한번 돌렸다고 뭉개지는 드라이버를 싸다고 사지 마라. 또 대기업이라도 충분한 검증이 된 제품을 써야 한다. 가습기 세제 사건을 절대 잊지 마라.

 

차이나 제품의 유혹을 피하라

“대륙의 실수”라는 마케팅 문구에 속지 말자. 차이나 제품에서 진정한 품질을 기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품질이 보장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돈을 버리는 게 아니라 인생을 버리는 길이다. 차이나 핸드폰 충전기를 구입하여 충전하였더니 무슨 쾌쾌한 냄새에 머리까지 딱딱 아프다. 당했다는 얼 빠지는 스트레스에 건강을 해칠 우려까지 더해지는 것 아닌가?

 

현명한 소비는 필요한 것을 적시에, 올바른 가격에 구입하는 것이다. 이 철학을 따른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부를 축적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다.

20240828_184944.jpg
4.7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