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방 45점 유체역학

건축물에너지평가사 60일을 남긴 공부법

by 한갑부 2015. 6. 23.

제일 먼저 할 일은 가장 검증된 문제인 민간1회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겁니다. 여태까지 노가다 하면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4과목
먼제 제 책으로 에너지평가 4과목으로 전체의 뼈대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4과목의 뼈대가 시험 전체의 흐름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어떻게 설계하는가? 어떻게 평가하는가?

1과목
이를 통하여
법규 – 공고일 기준 최신의 법조문을 인쇄하여 문구를 운율을 주어가며 계속적으로 반복하여 읽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건축법, 에너지법의 사항에서 4과목과 중복되는 부분을 확장해서 기억해 나갑니다.

2과목
건축환경 – 내용이 쉬워 보이지만 시험에서는 상당한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내용이 많지 않기에 열, 공기, 빛 따로 따로 나누어 정리해 나갑니다.

3과목
건축설비 – 과락을 면하면 되는 겁니다.
4과목을 통하여 뼈대 잡고 환경에서 기초 이론 했으니 열, 공기 – 기계분야
빛 – 전기 분야 이렇게 다시 확장해서 공부합니다.
기계 전기 전공자라면 자신이 자신 있는 분야를 더욱 확실하게 하십시오. 과락을 면하고 추가로 점수를 내는 방향으로 해야 승산이 있습니다. 자신 있는 분야는 점검도 하지 않고 모른다고 생소한 분야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전술적 패배라 생각합니다. 생소한 것은 남은 시간을 활용하는 겁니다.
건축 전공자라면 기계 전기 부분에서 주는 점수만큼은 확실하게 받는다는 생각으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1차는 객관식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문제 적응성입니다. 문제 적응성은 많은 문제를 풀어봄으로 하여 생깁니다. 이론이 정리되었다면 문제 푸는 겁니다.
계산기 안 두들기고 눈으로 푸는 공부는 아닙니다. 꼭꼭 씹으면서 빨리빨리 풀어 제끼는 겁니다. 시험처럼 제한 시간을 두고....
그리고 최종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