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면좋은정보

암세포 때려잡는 4대 항암음식 마늘 – 1

by 한갑부 2024. 4. 13.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Allicin 은 특별한 화합물로 암 때려잡는데 최고입니다.

 

#알리신 이란?

알리신은 마늘의 주요 활성 성분 중 하나로, 마늘의 특유한 맛과 향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마늘에는 아미노산 알리인(alliin) 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 있으며, 이것이 알리신의 전구체입니다.
마늘을 다진다거나 으깨면 알리인을 알리신으로 변환시키는 효소(alliinase)가 활성화됩니다.

 

우리집 삼겹살 파티 마늘 그릇

알리신이 얼마나 좋은 걸까?

1. #콜레스테롤 감소
연구에 따르면 마늘의 알리신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마늘을 최소 두 달 이상 섭취하면 LDL(나쁜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혈압조절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건강한 범위 내에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균 및 #항바이러스
알리신은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일부 항생제보다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에 의해 새로 발견되거나 새로 만들어지는 초강력 항생제의 원료 일부에 마늘 성분이 포함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항산화 효과
알리신은 강력한 #항산화제 #세포손상 과 #질병예방 에 효과적입니다.

 

알리신의 항암효과

1. 역학적 연구 - Epidemiological Studies
식도암, 간암, 췌장암 및 담도암과 같은 소화기계 암에 대한 유행병학적 연구에서 마늘의 항암 효과가 일관되게 확인되었습니다.
 
2. 체외적 연구 - In Vitro Studies
알리신과 그의 부생물질은 종양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유도하며 종양 침습 및 전이를 제어하고 혈관 생성을 감소시키며 Helicobacter pylori를 억제하며 항암 약물의 효능을 향상시키고 항암 약물로 인한 손상을 감소시킵니다.

 

https://link.coupang.com/a/bxHjHB

 

곰곰 국내산 깐마늘, 5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