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면좋은정보

뭐라도 되고 싶으면 마음에 새기는 말 - 명언 (한갑부의 망언록)

by 한갑부 2021. 11. 30.

성공한 사람 곁에 있으면 성공은 아니더라도 먹고는 산다.

“웃기지 마! 성공한 놈일수록 떡고물까지 남김없이 다 지꺼여.”

그러니 성공한 사람 곁에서 보이지 않게 내 몫을 챙길 수 있어야 먹고 산다.

행복한 사람 곁에 있으면 남 행복 때문에 내가 불행하다.

“맞다 행복은 비교지수이다.”

그러니 그냥 사는 놈 옆에서 내가 저놈보다 조금만 나으면 행복해진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

미세한 시간차가 희비를 가른다.

두 눈을 부릅뜨지 말고 내가 못 보는 그 차이가 생기면 바로 알려주는 내 편을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라.

열정은 때가 되면 식는다. 아니 바로 식는다.

열정이 타오르는 때는 순간이다.

뭐라도 되고 싶다면 열정보다는 10분의 꾸준함을 익혀라.

하루 10분의 자동적인 꾸준함이 있다면 열정 따위는 반나절이면 이길 수 있다.

또한 나의 자동적인 꾸준함은 꾸준한 승리를 자동적으로 가져다 준다.

1등이 되지 마라.

1등이 되면 좋은 것은 그때뿐. 1등의 자리에서 물러서는 그날까지 태클만 들어온다.

그냥 영원한 최고가 되어 1등을 바꾸면서 살아라.

보여짐이 2등이면 어떻고 3등이면 어떤가?

칼자루는 내가 가지고 있다. 그런데 남들은 그걸 모른다.

바로 그 자리가 최고의 자리다.